병원과정

THE KOREA TESTING AND ASSESSMENT SERVICE

고객센터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1688-4148

  • 운영시간 : 10:30 ~17: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 점심시간 : 12:00 ~13:00
  • 계좌 : 농협 3511216657493
             한국예술교육원

병원코디네이터

http://www.tktas.kr/bs/userimg/fileu/1668587645_시스템1.jpg

http://www.tktas.kr/bs/userimg/fileu/1668587647_2.jpg

http://www.tktas.kr/bs/userimg/fileu/1668587650_3(2).jpg

http://www.tktas.kr/bs/userimg/fileu/1668587652_4.jpg

http://www.tktas.kr/bs/userimg/fileu/1668587654_5.jpg

http://www.tktas.kr/bs/userimg/fileu/1668587656_6.jpg


병원코디네이터

  • 담당교수
    기미현
  • 시험형태
    이론
  • 수업방식
    온라인강의
  • 수강기간
    16일(10강)
  • 수강료
    장학지원
  • 검정료
    장학지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식등록 민간자격증 과정

    ㆍ자격명 : 병원코디네이터 1급
    ㆍ민간자격등록번호 : 2020-005265 한국예술교육원
    ㆍ본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조회하기
과정목표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업무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학습내용
환자 관리, 사후관리, 병원 보조업무, 병원 홍보 등의 업무에 대해 알 수 있다.
환자와 의료진 사이에서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이해할 수 있다.
교수소개

기미현 교수

약력
  • 한국인재개발연구소 부소장
  • PMA컨설팅 대표
  • 상무병원 병원코디네이터 주임
  • 청암대학교 겸임교수
  • 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강사
  • 한국외식업중앙회 강사
  • 푸른숲한방병원 상담실장
시험안내

제한없음

제한없음

시험응시가능

수강 및 자격증 취득방법
환불정보
교육비 환불규정 검정료 / 자격증 발급비용 환불규정
온라인 동영상 강의 환불 규정
  • 수업시작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 총 수업시간의 1/3이 지나기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2/3 해당액
  • 총 수업시간의 1/2이 지나기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1/2 해당액
  • 총 수업시간의 1/2이 지나기 후 : 반환하지 아니 함
비고
  • 교습시간은 교습기간 중의 총 교습시간을 말하며, 반환 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교습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 원격교습의 경우 반환금액은 교습내용을 실제 수강한 부분(인터넷으로 수강하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에 해당하는 금액을 뺀 금액으로 한다.
환불규정시행
  •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2015.01.01)
자격응시원서 제출 및 자격검정료 납부
  • 자격검정시험 응시전 : 전액환불
  • 자격검정시험 응시후 : 환불불가
강의 무료수강생일 경우
  • 자격검정료 환불불가
병원코디네이터란?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하는 리셉션 업무, 환자관리, 상담, 사무관리, 병원보조업무, 병원홍보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병원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전문가 입니다.
대상
  • 학력, 나이 제한없이 누구나 취득 가능합니다.
활동분야
활동분야 내용
전망환자나 고객이 병원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주로 살펴보는 점은 그 병원이 만족할만한 치료와 기술은 기본이고, 요즘은 병원의 서비스 질과, 만족도가 높은 곳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의료현장에서의 병원코디네이터에 대한 역할 요구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병원의 이미지를 향상시켜 주는 새 시대의 병원 문화를 주도해가는 핵심인력으로 그 수요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 보건, 복지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안과, 가정의학과, 내과, 산부인과, 소아과, 외과, 이비인후과, 정형외과, 흉부외과, 신경 내외과, 재활의학과, 신경전신과, 비뇨기과, 대장항문과, 방사선과 등의 일반 병의원, 여성클리닉, 체형교정 클리닉, 비만 클리닉, 모발 클리닉, 성장클리닉, 척추클리닉, 통증클리닉, 관절 클리닉, 남성 클리닉 등의 특수 클리닉, 소아한의원, 여성한의원, 당뇨전문한의원, 비염전문한의원, 여드름 전문한의원, 사상체질전문한의원, 한방내과, 병의원 서비스 교육강사로 활동
커리큘럼
차례 제목
1강병원코디네이터에 대한 이해
2강의료서비스의 이해
3강자기관리와 이미지
4강병원코디네이터에 행동예절
5강고객응대 매너
6강서비스커뮤니케이션스킬1
7강서비스커뮤니케이션스킬2
8강서비스인의 불만 고객응대실무
9강병원코디네이터의 고객접점실무
10강병원코디네이터의 모니터링 평가
수강신청바로가기